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광주을 임종성] 제300회 부동산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2:03

    오항시 날 오전 한국 경제 아카데미를 찾고'싱가포르 스마트 시티나 미래형 상가 개발'을 주제로 열린 제300차 부동산 융합 포럼 강연에 함께 하였습니다.


    >


    >


    최근 한국, 또 기존의 도시개발 방식을 뛰어넘는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기존 영토개발을 담당했던 LH 또한 관련 영역까지 업무를 확대해 앞으로 한국 국토를 스마트하게 바꿔 나가겠다는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


    나는 해외 개발 사례를 살펴보고, 이 과정에서 파생된 여러 장단점을 파악하는 이 자리가 첫발을 내디딘 국내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을 더욱 원활하게 하는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스마트시티 개발을 위해 강연해주신 최원철 박사와 참석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


    다음은 국회를 찾은 자율주행차 기술 시연행사와 전시회에 참석했다.


    >


    >


    >


    금하나행사에서는 차량 스스로 주차하는 '자율주차시스템'과 자율주행자동차호출시스템, 그래서 자율주행셔틀을 비롯한 자율주행차의 현재와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선보였습니다.


    >


    >


    >


    이러한 성과는, 중소기업·대기업을 포함한 산학·연이 전체의 불편함에 단결해 만들어낸 결과물이기 때문에, 오상의 이 자리는 한층 더 의미 깊은 것입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많은 조사와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


    >


    >


    >


    앞으로도 이 점을 명심하고 머지않은 미래의 대한민국이 '자율주행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지속적으로 관련 연구개발과 보급 활성화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