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응급구조학과 편입 방법, 응급구연구 일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21:32

    안녕하세요 여러분 금하나 들려서 말이야. 너무 많이 붓네요.비가 온다는 소식은 없었는데.날씨가 점점 이상해지고 있네요. 에휴, 긴팔을 입고 출근을 했는데, moning은 너무 더웠어요. 그때는 조금 후회했지만, 반팔을 입고나선 진짜 크지 않을까 생각했었거든요. ^0^ ~


    매일 여러분께 들려드리는 이 이야기는 응급구조학과 편입 성공 후 구조대원의 취업을 진행하게 된 학우님의 이 이야기를 들려드리지만, 어릴 때부터 가지고 있던 꿈이라서 정말 이야기를 간절하게 합니다.누구보다도 11살 더 공부 칠로 응급 구조사로 취직했습니다.이 과정에는 응급 구조사 1급 자격증이 필요합니다.|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볼까요?


    >


    안녕하세요~저는 양선생님을 만난후 응급구조학과 편입을 진행하고 현재 응급구연구에서 일하고 있는 김태○라고 합니다.어릴 때부터 아픈 사람들을 보면 치료해 주기 때문에 그 희열감은 전 스토리와는 달랐어요.제 손 하나로 치료가 끝나고 상처가 아물어서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볼 때마다 저로서는 뭔지 모를 뿌듯함이 가득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교련이란 과목을 배웠는데 거기서 나온 응급처치 이야기는 잊지말라고 매일 써보고 무엇보다 뜨거웠다고 생각합니다.이러한 내 능력을 살려서 응급구 연구로 활동하고 싶었지만, 그때는 이런 전공이 있는 줄도 모르고, 다른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사실 저는 어렸을때부터 태권도를 꾸준히 해왔고 단증까지 있어 그와 관련된 대회도 많이 나가곤 했습니다.그래서 저희 부모님은 제가 태권도 사범이 되기를 바라면서 태권도 학과에 가라고 강요하셔서 결국 부모님을 이기지 못하고 이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운동쪽이라 그럴지도 모르지만 공부할때보다 실질적으로 운동하고 대회준비가 가장 비중을 차지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나는 참지 못하고 1학년이 졸업하지 못한 채 자퇴를 결심하게 되고, 부모님은 "제가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다 한다"며 두 손을 올렸습니다.그래서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응급구조학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응급 크용크이 되고 싶었어 버린 기본적으로 앰뷸런스 타고 들것 모아 심폐 소생술 하는 것만 했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1을 진행하는지 몰랐다 토넷 검색을 통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의 응급구조대원은 응급환자 신고접수를 받으면 현장에 출동후원자 상태에 따라 적당한 응급처치를 하게 됩니다 응급처치가 끝나고 바로 인근 병원으로 환자를 안전하게 옮겨 응급처치에 관한 이야기를 기록한 후 (나중에) 저희 병원의 의사에게 보고하는 업무입니다.메디컬 영화 자신의 드라마를 보면 구조대원들이 주변 동선을 파악하고 환자를 구조해 병원으로 신속히 옮기는 등의 장면을 볼 때마다 제 심장도 뛰면서 정말 멋있어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구조 대원들 취직을 하고 싶은 생각이 깊이 박혔기 때문에 ​ 이 직업을 가지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하루 존 1검색하면서 알아 봤지만 응급 크용크 1급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


    응급) 만들어 내는지 급 자격증과 2급 자격증 이렇게도 가지가 존재하지만 무슨 차인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블로그를 보면서 우연히 알게 된 양 선생님이 이런 차이를 들으면서 자연에 상담까지 계속 갔습니다. . ​ 우선 2급의 경우는 보건 복지부 장관이 지정한 응급 구조대 양성 기관으로 대통령이 정한 과정 이수자이며 ​ 한급의 경우 4년제, 응급 구조학과 졸업 학력 예는 응급 크용크 2급을 이수한 사람으로서 3년 경력이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 어차피 이렇게 된 것 양셈에 2급을 가면 의자 트리 했지만, 급수별로 업무 범위가 같을 수 없다며 ​ 내가 원하는 업무는 하나급만이 할 수 있어서 하나급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여자 본인 여러분들도 아신다면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2급 업무 범위-구강 내에 이물질의 제거와 기도기(airway)을 이용한 기도의 유지-기본 심폐 소생술-산소 투여-부목, 척추 스탯, 공기 등을 이용한 사지와 척추 고정-외부 출혈의 지혈 및 창상 응급 처치-심장 박동, 체온이나 혈압 등 측정-충격 방지용 바지 등을 이용한 혈압 유지-자동 제세 동기를 이용한 규칙적인 마음 유도-흉통 때 니트로글리세린의 혀 아래(소파 루()투여, 천식 발작시의 기관지 확장제 흡입(환자가 해당 약물을 휴대하고 있는 경우 한한다)​ 한급 업무 범위-심폐 소생술 시행을 위한 기도의 유지(기도기 airway)의 삽입, 기도 삽관(intubation, 후두에 가면 삽관 등을 포함)·전 이름 쿠로의 확보-인공 호흡기를 이용한 호흡 유지-약물 투여: 저혈당성 혼수시 포도당의 주입, 흉통시 니트로글리세린의 혀 아래(소파 루()투여 식자 1정량의 수액 투여, 천식의 발작시 기관 확장제 흡입-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응급 구연구의 업무[중앙 응급 의료 센터, 권역 응급 우료 센터, 지상의 응급 의료 센터에서 응급 환자의 중증도(KTAS)의 분류 업무(응급 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의 나의 하나 8조의 3]​*응급 구연 크하나그프 업무는 한급만 할 수 있으며, 의사의 지도 아래 이루어져야 함(구두, 전화 무선 등), 긴박한 그이츄이에서 통신이 불가능한 그이츄이에는 의사의 지시 없이도 응급 처치를 수행할 수


    >


    이렇게 응급 구조사 취업에서 급수에 의한 업무와 모든 것을 조사한 때문, 아까의 내용보다 한급의 경우 4년제 대학의 응급 구조학과를 졸업해야 ​ 구조 대원 취직이 되고 그에 의한 자격까지 소유한다고 했으니 나는 곧에 학사 편입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 대학 졸업자 전형은 전 적대 성적과 면접만으로 이뤄질 것으로 사실상 학사 편입보다 더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지만 ​ 나는 즉시 4년제 대학에서 3학년에 입학 후 졸업과 동시에 자격 취득을 하고 싶은 감정에 학사 편입으로 판정을 내렸습니다 ​ 나는 전에 다니던 대학 자퇴를 했기 때문에 고졸의 상태에서 4년제 학사 학위까지 획득해야 할 시간이 비록 좀 걸렸지만, ​ 독학사와 자격증을 취득하고 기간의 단축을 하면서 학사까지 하나년 반부터 2년 정도 걸렸던 것 같군요 ​ 추가적 독학사 나쁘지 않아 자격증을 제외하고 모든 과정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기 때문에 ​ 내가 개인적으로 하는 업무와 마찰이 생기지 않고 좀 더 편리하면서 ​ 가치와 강의 올라오는 날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으면 ​ 한 과목당 2주간의 출석 인정 기간이 있어 그 안에만 들면 되기 위해서 기둥에 묶어 들은 경우가 많았어요 아무튼 이렇게 모든 과정을 진행한 후 응급 구조사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아! 물론 자격증까지 땄구요 제 내용에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저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


    >


    이렇게 학우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 응급구조학과에 편입될 당시 학우들은 고졸부터 학사학위까지 오래 걸렸지만, 정말 과인이 원하는 목표치에 도달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에 꿋꿋하게 버텨나간 것 같습니다.:)


    "상, 다음이 필요하시면 네임카드를 클릭하시면 종종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